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인사말

  • 홈으로 이동

“숲과 아이들의 행복한 만남을 도와 지속가능한 교육을 구현”


 


숲아이를 사랑하고 숲교육을 지지하는 회원님 여러분
, 반갑습니다. 저희 ()한국숲유치원협회가 내달려온지 어연 7년이 흘렀습니다.

이 땅에서 유아숲교육을 나름대로 실천하고 계시는 분들과 함께 뜻을 모으고 일체단합하면서 많은 공부와 행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동안에 국제 심포지움, 전국보고대회, 숲유아체험, 숲연수, 해외탐방 등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펼치면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가장 큰 수확은 저희 협회 부설 숲교육연구소에서 한국형 숲유치원 가이드 라인을 완성하였는 점입니다. 우리는 여러 나라의 숲교육을 통하여 열심히 배워왔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배워야겠지만, 바야흐로 우리나라의 특수성을 살린 유아숲교육을 펼쳐야겠습니다. 우리 민족성과 우리나라의 기후와 숲환경과 우리나라의 아이들의 성향에 어울리는 숲교육을 자체 정립하고 개발하여야겠습니다.

앞으로 할 일은 더욱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숲유치원 교육은 매우 희망적입니다. 산림청에서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있고 전국 17개 지회가 조직적으로 지방행정과 연결되어서 숲유치원 교육의 활성화가 체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숲을 살리고 아이를 살리고 우리의 교육을 살릴 의지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숲아이들을 위한 밝은 미래의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저희 협회에 많은 조언과 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1일, 김정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2길 9 (여의도동 17-26번지) 산림비전센터 407호    전화 : 02-786-2843, 2846    팩스 : 02-783-2846    Email : forestkid@forestkid.or.kr